평생교육

음악치료학과(Department of Music Therapy)

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총장명의 자격증)

 

1. 졸업과 동시에 음악치료학 석사 학위(*수여학위명: 음악치료학 석사-음악치료전공)가 수여되며, 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본 학과 졸업생의 취업 현황을 살펴보면, 치료센터 음악치료사, ··고 방과 후 음악치료사, 대학 교·강사, 복지관 음악치료사, 기타기관 (병원, 교회, 공공기관, 학원, 공공기관 프로젝트 등)에서 음악치료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본교 일반대학원 심리재활학과 음악치료 박사과정에 진학하여, 석사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학생들이 학문적 전문성을 지속, 연계시킬 수 있는 다학제적인(multidisciplinary) 교육과 훈련을 받는다.

 

2. 동문

 

 

안녕하세요,

저는 동문회 5대 회장직을 맡고 있는 25기 졸업생 김용입니다.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음악치료학과가 1998 9월 설립된 이래, 많은 졸업생들이 배출되어 왔고 음악치료 전문 영역에서 교육가, 기업가, 임상가로 자신의 역량을 더욱 확장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모교의 안정적인 발전과 후배 음악치료사들의 성장에 관한 소식을 접하는 것은 졸업생에게는 가장 뿌듯하고 기쁜 일이며 음악치료 전문가로서의 활동에 안정감과 자신감을 공급받는 일일 것입니다.

그러한 점에서 동문회는 모교의 발전을 기원하며 후배 음악치료사들의 성장과 도약을 기원합니다.

앞으로 동문회는 미력하나마 동문회원들의 상호 동반 성장과 안정적인 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 할 예정이고 학과와의 협업을 통해 유익한 일을 도모하려 합니다. 이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 협조를 기대합니다.

누구나 음악치료사가 될 수는 있지만 아무나 음악치료사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만큼 시작은 쉽지만 이 꿈을 현실에서 직업으로 유지하는 일은 녹록치 않은 일입니다.

보람있고 의미있는 일을 위해서 함께 고민하고 길을 모색하고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대 동문회장 김 용 드림

 

https://band.us/n/a8abv3G28cp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