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상담심리학과(Department of Counseling Psychology)

 
      
 

학과소개

상담심리학과는 기독교적 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에 개설되었으며, 상담심리학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이론과 상담실제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연구와 임상 역량을 갖춘 상담 및 심리치료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짜임새 있는 교과과정 커리큘럼과 워크샵, 학술대회 등의 다양한 교육지원활동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간이해, 집단갈등조정,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의 대인관계 문제를 개선하고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배출된 인력들은 상담심리사, 학교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전문상담교사, 임상심리사, 학습상담사, 진로 및 직업상담사, 군상담사, 중독상담사, 부부 및 가족치료사, 범죄교정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교내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2학기 이상부터 학교기관에서 상담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유능한 상담실무자로서의 경험과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담심리학 석사 취득 후에는 석사 후 특별과정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전문성계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과간 협동과정을 통해 명지대학교 일반대학원에 개설되어 있는 심리재활학 박사과정에서 더 폭넓고 전문적인 상담심리학을 공부하여 상담심리전문가로서의 역량강화를 이룰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전공 : 상담심리 전공

교육목표 

* 상담심리의 이론과 임상분야의 전문가로서의 지식과 현장상담능력을 교육하고 현장실습을 강 화하여, 상담분야의 전문인 양성에 기여합니다.

* 상담 및 심리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임상, 교육, 산업 현장에 기여합니다.

* 상담에 필요한 이론적이고 실제적인 기반을 구축함으로 실무적 능력을 갖춘 전문 상담인을 양성합니다.

학과사무실소개

 
전화번호 사무실
02-300-0899 경상관 4715호실

 1